에어팟 맥스 짭 구분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에어팟 맥스 짭 (짝퉁이라고 하죠)과 찐을 구분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에어팟 맥스가 학생들이나 사회초년생 분들이 구매하시기에는 가격이 조금 부담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래서 당근마켓이나 번개장터 등의 중고 거래 사이트를 통해서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비싼 돈 주고 구매했는데 가품이면 속상하잖아요? 그래서 이 에어팟 맥스를 어떻게 하면 가품과 진품을 구분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에어팟 맥스 상품 설명

에어팟 맥스 실버 사진
  • 헤드폰/헤드셋 유닛형태: 밀폐형
  • 유무선 여부: 무선
  • 노이즈캔슬링 여부: 노이즈캔슬링 포함
  • 블루투스 버전: 5.0이상

현재 에어팟 맥스는 실버, 스페이스그레이, 핑크, 그린, 스카이 블루 총 5가지 색상이 존재합니다.

쿠팡 기준으로 가격은 실버가 692,100원으로 가장 저렴하며,

그린 > 스페이스그레이 = 스카이 블루 > 핑크 > 실버 순으로 판매 중입니다.

에어팟 맥스 신제품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에어팟 맥스 짭 구분

그렇다면, 중고로 에어팟 맥스를 구매할 때에 과연 짭과 진품을 어떻게 구분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 중고 거래 특성상 제품을 눈으로 직접 보기엔 만나지 않는 이상 힘듭니다.

또한, 거래 이전에 많은 사진을 요청하는 것이 부담스러우실 수도 있는데요.

그럴 땐 아래의 두 가지만 확인해보시면 진품과 가품을 구분하실 수 있습니다.

박스 인증마크 확인

에어팟 맥스 제품을 사면 보통 박스를 줄텐데요,

에어팟 맥스 짭과 진품을 구분하기 위한 진품의 박스 사진
진품 에어팟 맥스 박스

먼저, 진품 에어팟 맥스는 대한민국에서 출시했다면 KC인증 마크와 각 부분들이 한글로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가품의 경우에는 (EX.차이팟 맥스) 각 부분들이 영어로 되어있고 KC인증 마크가 없습니다.

정품을 해외에서 구매했다면, KC인증 마크가 없는 것이 당연하지만 대부분 한국에서 사람들이 구매하니깐

중고 거래 하실 때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품 자체에서의 차이

혹시 박스 없이 판매하시는 분들도 있을겁니다. 그럴 땐, 헤어밴드 부분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어캡을 빼면 진품과 가품의 차이가 존재를 명확하게 알 수 있는데요.

진품의 에어팟 맥스의 경우에는 헤어밴드를 분리하기 위한 구멍이 존재합니다.

(아이폰 유심칩을 뺄 때 쓰는 구멍과 유사합니다.)

하지만, 가품의 경우에는 구멍이 없습니다.

중고 거래를 할 때, 판매자 분이 박스가 없다고 한다면 꼭 이어캡을 분리한 사진을 찍어서 보여달라고 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에어팟 맥스 짭과 진품을 구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들은 이 점을 꼭 유의하시고 중고 거래 사기 안 당하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