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호치민 여행 -1. 예매 체크인 탑승 기내식 서비스 유심



안녕하세요! 저는 지난 6월 24일부터 7월 4일까지 10박 11일 동안 베트남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주 여행 장소는 호치민 시티입니다. 여행의 시작부터 끝까지 최대한 자세하게 적어보려고 합니다.

인천공항 – 호치민 항공권 예매, 체크인, 탑승

항공권 예매

저희는 3월에 비행기 티켓을 예매해서 스카이 스캐너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왕복 300,000원 이라는 싼 가격 Vietnam Airlines 의 비행기 티켓을 mytrip 여행사에서 구매했습니다.

스카이 스캐너를 통해 항공편을 보시면 실시간으로 가격이 변하기 때문에 적당한 시기에 확인하시면서 싼 항공편을 구매하시면 여행 경비를 아끼는 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예매를 마치면 왼쪽의 사진을 포함한 정보들이 여러분들의 메일에 전송됩니다. (개인정보가 많아 특정 부분만 잘랐습니다.) 이 정보들을 캡쳐하거나 사진을 찍으셔서 탑승수속할 때 보여주시면 더 원활한 탑승이 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여행 정보
메일을 통해 온 정보 일부(왼쪽) 및 여행사 어플리케이션의 출발 도착 시간(오른쪽)

체크인

오후 3시 경에 인천국제공항 제 1 여객 터미널에 도착, 수하물 부치고 탑승수속까지 1시간 안에 해결했답니다.

전날에 미리 항공사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좌석 선택 및 온라인 체크인을 완료해서 그런지 금방금방 끝나더라고요! 다른 항공사들도 해당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비행기 출항 시간 기준 24시간 전부터 온라인 체크인을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체크인 방법에 대해서 저희가 진행했던 베트남 항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항공사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항공사 홈페이지 화면에서 CHECK IN이라고 써있는 부분을 클릭합니다.

베트남 항공사 홈페이지 2

클릭을 하시면 위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올텐데요.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Reservation Code는 여러분들이 구매한 항공편에 대한 ‘영문으로만 구성된 6자리’ 코드입니다. 각 여행사 어플리케이션이나 홈페이지를 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후 여러분의 성 (Family Name)과 출발지 (Departure City)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다음 화면부터는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셔서 한국어 번역을 누르신 후 진행하시면 조금 더 수월하게 체크인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후, 탑승자 여권 정보 입력 및 좌석 선택을 할 수 있는 창이 나오는데 제가 사진을 따로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여권 정보를 꼭 입력하셔야 체크인 진행이 되니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탑승

6월 28일에 당일 출발 기준으로 확인해보니깐 저가 항공사인 Vietjet도 왕복 티켓 가격이 34만원입니다. 비행기 표는 직전에 남는 표를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면 미리미리 구매하는 것이 훨씬 싸답니다.

베트남 여행 출발 하기 전
베트남 여행 출발 전 공항에서

위의 사진은 오후 5시 55분, 베트남 항공사를 이용하여 호치민으로 가는 비행기를 타기 전에 메이트와 함께 찍은 여권과 공항 사진입니다.

베트남 항공사 고객 서비스 및 기내식

고객 서비스

베트남 항공 고객 서비스: 배게, 담요, 헤드셋

베트남 항공에서는 생각보다 많은 컨텐츠가 담겨있는 화면들과 배게, 담요, 그리고 헤드셋을 개인으로 지급합니다.

생각보다 승무원 분들이 많이 돌아다니시면서 음료나 물티슈 등 필요한 서비스들을 제공해주셨는데 처음에는 부담스러웠지만 나중에 만족했습니다. 특히 음료 중에는 간단한 주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맥주, 와인 등) 베트남 맥주를 먹었는데 역시 맥주는 수입 맥주나 한국 맥주가 맛있는 거 같습니다.

기내식

아래 사진은 베트남 항공사의 기내식 사진입니다. 메뉴판을 보면 4가지 식사 종류가 있는데 저와 메이트는 비빔밥, 미트볼 라구와 감자를 시켰습니다. 추가로 결제하지 않아도 무료로 제공하는 식사이기 때문에 별 기대 안하고 먹었는데 생각보다 맛있었고 양도 1인이 먹기에 적당했습니다.

베트남 항공 기내식: 비빔밥과 미트볼 라구와 감자

해외 여행 유심 관련

오후 11시 20분에 호치민에 도착했는데 휴대폰의 시간대가 저절로 바뀌더라고요. 베트남은 한국보다 2시간 느리답니다.

그와 동시에 관세청, 질병관리청, 외교부 등.. 정부에서 많은 문자들이 오니깐 당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유심과 관련하여서도 궁금하신 점이 많으실텐데 유심이나 와이파이 포켓을 굳이 사지 않으셔도 와이파이가 되는 모든 곳은 한국에 있는 사람들과의 SNS에 지장이 없습니다. 다만 통화나 문자에는 제한이 있고, 와이파이가 없는 곳에서는 연락이 제한되니 편리함을 추구하신다면 구매하셔서 출발하시거나, 현지에서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