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호치민 여행 – 6. 무이네 지프투어 예약 가격 일정 후기



안녕하세요! 베트남 호치민 여행도 어느 새 7일 차에 접어들었습니다.

어제 6일 차 포스팅을 적었어야 했는데 .. 사실 찍은 사진도 1도 없었고 무엇보다 마사지를 받고 와서 너~~무 피곤해서 뻗었답니다.

사실 오늘 포스팅을 위한 큰 그림입니다. 오늘은 무이네 지프투어를 다녀왔습니다.

무이네 지프투어 예약 및 가격

네이버를 통해 예약하게 되었습니다. 무이네 지프투어는 기본적으로 일출과 일몰 투어로 구분되는데요.

호치민에서 출발하는 투어 기준으로 일출 투어는 새벽 4시 30분, 일몰 투어는 아침 9시 30분에 출발합니다.

저와 제 메이트는 밤잠이 많기 때문에 일몰 투어를 선택했습니다. (사진은 일출 투어라고 나오는데 제가 잘못 결제한겁니다 ^^;;)

비용은 2인 요금 기준 249,000원입니다.

무이네 지프투어 예약은 아시아트립에서 진행했습니다.
무이네 지프투어 예약

사실 현지에서 결제하는 방식이 더 싸기 때문에 현지에서 알아보는데 호치민에서 출발하는 무이네 지프투어가 없더라고요.

그리고 현지에서 결제해서 오신 분들은 관광버스를 대여해서 오시던데 사람이 많은 여행을 원하진 않아서 그냥 비싸지만 프라이빗한 여행을 선택했습니다.

추가적으로 249,000원 외에도 더 붙는 요금들이 있는데 아래와 같습니다.

1. 식사 및 음료 개인경비

2. 화이트샌듄에서 뷰포인트로 가는 ATV 비용 (1인 기준 30만동) -> 뷰포인트까지 걸어서 30분인데 반드시 타고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재밌기도 하고 걸어가기 힘듭니다.

3. 호치민왕복 차량기사 매너팁 (10~20만동)

-> 필수는 아니지만 왕복 6~7시간 정도 소요되는 거리이고 무이네로 갈 때 비도 오고 해서 15만동 드렸습니다.

4. 지프투어 차량기사 매너팁 (5~10만동)

-> 이 역시 필수는 아니지만 원래는 5만동만 드리려고 했는데 사진을 너무 잘 찍어주셔서 10만동 드렸습니다.

5. 고속도로 개통에 따른 톨게이트비 (6/30 기준 고속도로 준공이 끝나지 않아 아직은 무료)

무이네 지프투어 일정

일몰 무이네 지프투어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호치민 왕복 차량기사님 픽업

2. 무이네 도착 및 1시간 점심시간

https://goo.gl/maps/VniTdhZkwvJTLTUJ8

무이네에서의 점심 식사
왼쪽부터 돼지고기 요리와 해산물 볶음밥, 라우몽

한국인 분들이 꽤 많은 식당이었습니다. 다양한 메뉴에 착한 가격 그리고 양도 많아서 만족했습니다. 가격은 250,000동입니다. (한화 약 14000원)

3. 요정의 샘

https://goo.gl/maps/UEftnAa8GgLRjUTw5

요정의 샘 절벽
요정의 샘에 있는 절벽

요정의 샘 코스 막바지에 있는 절벽입니다. 베트남의 그랜드캐니언이라고도 불린다는데 글쎄요 .. 그냥 이쁘다 정도였습니다.

요정의 샘 투어를 마치고 올라오면 지프기사님이 저희를 기다리고 계십니다. 이제 지프를 타고 본격적인 일정을 시작합니다.

4. 피싱 빌리지

https://goo.gl/maps/7ea8n3LoFPKvTdh69

피싱 빌리지
피싱 빌리지 전경

기사님께 팁 5만동과 함께 휴대폰을 드리니 저와 제 메이트 사진을 찍어줬습니다. (위의 풍경은 제가 찍은 사진입니다.)

확실히 사진 찍는걸 본업으로 하시는 분들이다보니 사진 퀄리티가 대단하더라고요.

5. 용과 농장

피싱 빌리지에서 출발하여 용과 농장으로 향했습니다. 가는 길에 신기한 광경을 목격했습니다.

용과 농장으로 가는 길
송아지일까 노루일까
용과 농장 그리고 용과

구름이 흐려서 조금 아쉽긴 했지만 지프기사님이 용과 한 송이 먹어보라고 따주셨습니다. 너무 맛있었습니다. 다음 행선지는 무이네 지프투어의 하이라이트 화이트샌듄입니다.

6. 화이트샌듄

https://goo.gl/maps/SVaQUxjv1mqfGB3Z6

위에서 무이네 지프투어 금액 중 화이트샌듄 입장료는 포함 사항입니다. 그래서 지프기사님은 같이 들어오지 못하셔서 사진을 못 찍어주셨습니다.

화이트샌듄은 지불 금액 중 불포함사항에 해당하는 ATV를 타는 곳이기도 합니다.

화이트샌듄에 처음 정차를 하면 첫 번째 뷰포인트까지 걸어서 약 30분 정도의 거리라고 하는데 ATV를 타고 간다면 4분 이내에 간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30분 정도면 걸어갈 수 있겠는데? 하면서 걸어가려고 했는데 지프 기사님이 애절한 눈으로 저희를 말리셔서 결국 600,000동을 내고 ATV를 타고 가기로 했습니다.

화이트 샌듄의 첫 번째, 두 번쨰 뷰포인트
First viewpoint(Left) and Second viewpoint(Right)

ATV 꼭 타세요. 모래 언덕이라 걸어올라가기도 상당히 힘들고 ATV 자체가 되게 재밌습니다. 비싸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한국에서 타는 거에 비하면 훨씬 싸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풍경들을 보며 힐링할 수 있었습니다. 첫번째 뷰포인트에서 두번째 뷰포인트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처음에 살 때 업체에서 주는 표가 필요하기 때문에 꼭 버리지 말고 가지고 계시기 바랍니다.

7. 풍력발전소

풍력발전소라기보단 풍력발전소가 있는 농장이라는 표현이 더 가까운 거 같습니다.

풍력 발전소

8. 레드샌듄

레드샌듄에서 일몰을 보며 무이네 지프투어가 마무리됩니다.

사실 일몰을 기대하고 갔으나 오전까지 옆 동네에서 비가 너무 많이 와서 구름이 많이 끼어있더라고요. 그래서 잠깐 올라가고 말았습니다.

레드 샌듄

9. 호치민 왕복 차량기사 하차

레드샌듄에서 내려오니 지프기사님이 5분 정도 운전해주시더니 저희를 픽업해주신 차량기사님이 기다리고 계셨습니다. 지프기사님께 감사의 의미로 팁 5만동을 드리고 저희의 숙소로 향했습니다.

다행히 막히지 않고 비도 안와서 2시간 30분 정도 걸린 거 같습니다. 기사님께 마지막 팁으로 5만동을 드리니 잠시만 기다리라며 트렁크에서 용과 4송이를 꺼내서 주셨습니다.

안 그래도 맛있어서 자꾸 생각났는데 너무 감사합니다 🙂

무이네 지프 투어 후기

무이네 지프투어는 예약 이후로도 드는 비용이 많습니다. 식비와 ATV, 기사님들 팁까지 생각하면 2인 기준 330,000원 정도 들었습니다.

하지만 그만한 값어치를 하기도 하고 무엇보다 여행 자체에서 힐링을 많이 받았습니다. 베트남 여행을 처음 오시는 분들이라면 꼭 추천하는 여행코스입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들

Leave a Comment